카테고리 없음

여태까지 다녀본 필라테스 지점별 3군데 장단점

1ant 2022. 11. 3. 16:18
반응형

요즘들어 운동에 관심이 부쩍 늘어서 여기저기 운동기관들을 다녀봐서 현재 내 체형에 맞는 운동을 찾아왔다.

나의 운동목적은 다이어트보다 근육량 높히기라

웨이트 운동이 필요할 줄 알았는데, 먼저 체형 구조부터가 약간 뒤틀려있는 부분들이 있어서

체형교정을 한 후, 웨이트를 해야한다고 전문가들에게 들어왔다!

 

그래서 필라테스 3, 4군데를 경험해보면서 정말 나에게 맞는 센터를 찾은편인데 모두 장단점이 있다!_!

 

내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의견을 정리해보겠다

 

 

1. 화곡역 이브필라테스 

- 여긴 내가 예전에 다녔던 자마이카 피트니스 바로 윗층이길래 친근감 있는 장소였다 :)

- 한 수업당 한종류의 기구로 50분간 수업 / 바렐,체어 경우에는 2종류 한번에 수업

- 가르치시는 선생님의 성향에 따라 하드하던가 부드러운 분위기 (약간 화내면서 될때까지 도와주시는분이 있는데 엄격하심)

 

장점

1)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운동 전 3D 체형분석을 하는 기술이 있기 때문이다 (이건 근처 강서구청 필라테스에도 있더라)

2) 생긴지는 좀 된 것 같은데 내부는 엄청 감성적이고 세련되었다

3) 안내데스크에 직원 3명이 있는데 친절하시다

4) 발레학원같은 인상을 받았다 ㅋ

why? 체형분석표를 들고 다니기 때문이다. 그만큼 수업마다 쌤들의 개개인 피드백을 축적하는데 엄청 체계적인 느낌이 들었다.

5) 방마다 기구들이 5개이상은 배치되어있고 깔끔하게 잘 관리되어있다

6) 매우 위생적인 것이 방마다 창문이 필수로 있어 환기가 잘되고, 토슈즈도 필수인 유일한 지점이다

 

단점 - 실수를 대처할 때 바로 인정, 사과하지 않고 얼렁뚱땅 넘기려는 태도

직원분들의 안내가 너무 허술하다.. 실수가 잦아서 회원을 헷갈리게 만든달까? (나의 경우에만)

첫번째 3D 체형분석 시, 내 정보를 가지고 20분넘게 설명하셨는데 알고보니 다른 여자 기록표였다..

근데 체형이 비슷하다 신기하다 등 얼버부리며 상담을 빨리 끝내려는 모습에 

오히려 내가 나와 다른여자 기록표를 비교하면서 이 부분은 다른데요? 이렇게 다른데요? 등 하나둘 따지니 당황하셔서

횡설수설 대충 상담을 끝내 못이겨 마무리 하시더라... 며칠 뒤, 수업 예약 잡고 안내할때도 똑같은 분이 실수하셨다.

센터갈때 지하철 한정거장 거리를 왕복 1시간 걸려 걸어가는 편인데, 집에 다시 돌아왔다..

여기는 1주일마다 스케쥴일 업데이트가 되는데, 업데이트 된 정보를 오픈 안해주시고 내가 요청한대로 스케쥴 시간 기준으로만 변경을 했다.

나는 당연히 기존 스케쥴을 보고 듣고싶은 수업과 시간을 선택해 이걸로 바꿔달라 한참 전에 말했는데

정작 변경된 스케쥴표를 공유를 안해주셨고, 공유안해줄거면 센터에서 이 시간대의 수업은 이거다 미리 언급을 해주던가

또는 마지막에 00시 00수업으로 변경 도와드렸습니다 이러던가..

내가 마지막에 00시 00수업으로 해주세요, 수업명까지 말했는데

만약 그게 틀렸다면 "아 회원님 00수업이 아니라 이번주는 00로 변경되었습니다"라 해야지 ㅎㅎ

 

결론 : 3D체형분석 데이터 좀 얻으려 호기심에 방문했다가

정작 듣고싶었던 바렐 수업도 제대로 못들어 시간 피해보고, 허술하고 안일무이한 서비스 대처능력에 기분까지 상해왔다.

 

 

2. 마곡역 휴펫필라테스

- 운동전 브리핑 후, 숨쉴틈없이 약 40분 안에 7개 동작의 운동

 

장점

1) 이 곳을 선택한 이유는 식단관리 스케쥴 데이터를 얻고 싶어 방문하였다.

2) 강아지를 키우는 회원이라면 같이 와도 되는 곳이라 운좋게 귀여운 비숑을 보았다.

3) 다른 곳처럼 프라이빗한 방에 1:1 맞춤 수업이 아니라,

센터 전체를 빌린듯 아무도 없을 때 개인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점

4) 완전 전담 운동선생님과 영양사가 붙어 몸케어를 해주고 

운동 전 브리핑 후 운동을하고 난 뒤 숙제도 있고 한달뒤 변화된 몸 체크도 있고 등 체계적이다.

5) 브리핑 때 보여주는 PPT 자료에 내 체형단점, 보완에 필요로한 운동자세 등 적혀있어서 내가 한눈에 보기 쉬움

(아무래도 전문가가 분석하고 기획된 운동들이다보니 신뢰할 수 있음)

6) 운동 전 선생님이 목이랑 어깨 등등 뭉친 근육들 손으로 풀어주심

 

단점

1) 운동이 하나하나 따로 보면 빡센편은 아닌데, 이것들을 쉬지않고 연달아 바로바로 하니까

가능할 것 같은 마지막 자세들을 하기에 무리고, 중간에 나름 물을 마시긴 했어도 바로바로 숨쉴틈 5초 뿐이라.. 힘들다

2) 하나하나 동작은 재밌고 괜찮은데 다른 필라테스나 요가운동이 주는 쉬는시간만큼 좀 여유를 주면 어떨까 싶다

3) 첫날 긴장해서?! 동작 설명을 한큐에 해주시는데 내가 바로 이해 못한게 한두개 있었다.

운동을 가면 선생님들 성격에 따라 운동스타일 분위기가 다른데.. 이 분은 되게 차가웠다.

내가 앞전에 실수한적도 없는데 못알아듣는 이유로 답답함을 대놓고 표현해서 기분이 좀 상했고 잠시 위축되었다.

다른 운동기관들을 다양하게 많이 다닌편인데 회원이 못알아들으면 친절하게 다시 설명해준다.

근데 여긴 일반인의 실수를 용납못하시는 느낌이랄까? 수업프로그램이 체계적인 반면, 친절하신 편은 절대 아니였다.

(뭔가 대기업 과장이 주임이 실수할때 감정없이 한번에 알아들어 내가 말했잖아 이런느낌? 이랄까?

근데 여긴 회원관리를 해야하는 공간이므로 엄연히 환경이 다르다)

 

 

3. 우장산역 지오버필라테스

- 50분 수업동안 2종류의 기구와 소도구를 섞어 함께 운동

- 물리치료사 출신 원장님이 운영 (다이렉트로 운동을 가르치시진 않지만 그 분이 뽑으신 필라쌤들이 약 5,6명 되시니 신뢰가 감)

 

장점

후기를 보면 여기도 선생님마다 하드하고 부드럽고 등 차이가 있는데, 이건 어쩔수없다

빡세면 힘들만큼 자세 교정에 더 도움이 되리라 믿는다 (대신 혼내듯이 안가르쳐주면 좋겠다. 운동할때 기분이 나빠 의욕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나의 경우엔 대체적으로 한타임에 운동기구도 2개나 쓰고, 안써본 소도구까지 이용해서 적당히 힘들고 재밌게 운동했고

다음 수업들이 기대가 되는 편이다. 원장님도 친절하시고 센터 내 탈의실에 화장대도 본 곳중 가장 예뻐서 좋았다 ㅎㅎ

 

단점

단점이라할순 없는데.. 내가 요가에서는 플라잉요가, 필라테스에서는 바렐 기구만 제대로 못다뤄서 그 기구에 대한 호기심이 가장 크다

근데 수업이 2개긴한데 체어 위주고 바렐을 사용 많이 안할 것 같아서.. 못할까봐 걱정이긴하다 ㅋㅋ 해보고싶은데..

다른 필라테스에서 두번만 살짝 동작을 익히긴 했으나.. 정말 일시적인거라.. 맛만 본거라서

그 기구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동작들을 많이 접해보고 싶다

다음 수업을 더 들어보고 판단해보겠다

 

 

 

.

.

.

.

.

.

.

.

.

 

 

이로써 화곡 / 마곡 / 우장산 점을 다 다녀봤다

4,5년전엔 까치산역에서도 다녀봤는데 기억이 증발했고 ㅋㅋ

치과를 3군데 발품팔아 연달아 다닌적은 있는데

필라테스를 본의아니게 3군데나 다녀보다니.. >_<

그래도 장단점을 기록하면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할 수 있을 듯하여 포스팅해보았다.

나는 개인적으로 강서 쪽에서 필라테스 다닐거면 우장산 지오버를 추천하는 편이다.

(사람, 상황이 물론 다르겠지만 최소한 저처럼 피곤한 일 없으시길 바라며)

 

 

 

 

 

-

이 공간은 시설에 대한 협찬이나 광고 대가로 포스팅한게 아닙니다.

 

 

 

 

 

 

 

 

 

 

 

 

 

 

 

 

 

 

 

 

 

 

 

 

 

 

 

 

 

 

 

 

 

 

 

 

반응형